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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nix gains

그레닉스 투자효과
인수 후 추가 투자를 통해 중장기적 안정성 및 수익성 확보



자동화 공장 통합
공격적인
직영 매장 확대
해외브랜드 도입(JV)
↓
생산성 증가
↓
수익성 증가
↓
브랜드 밸류 상승
Investment Gains
1. 자동화 공장 통합
자동화 공장 통합 이전을 추진하여 생산성 및 물류 효율성 극대화
생산력↑
인건비 ↓
원재료 구매력 ↑
B2B 납품 사업
개시 가능
총 소요 비용
공장신증설 비용 : 약 120억
80% 금융기관 조달, 12%구 공장 권리금
8% 운전자본으로 충당
현시점 1금융권 기준 : 부동산 담보 대출 약 3-4%
시설 대금 대출 약 2-3%
1,2,3 공장 시설 권리 이전
(2020년부터 HACCP 인증 의무화)
최소 필요면적 : 1300평
(생산 1000평,창고 200평, 사무/연구 100평)
비 고
보증금
임대료(월)
임대료(년)
구 분
면 적
창고
567㎡
80,000,000
1공장
2공장
3공장
781㎡
781㎡
396㎡
50,000,000
50,000,000
30,000,000
6,325,000
6,325,000
3,300,000
5,400,000
73,900,000
73,900,000
39,600,000
64,800,000
236평
236평
120평
171평
합 계
21,350,000
252,200,000
합 계
2,525㎡
210,000,000
생산기지의 통합 추진 → 지리적 요인에 따른 Loss 최소화 및 통합적 관리
기존 공장의 연간 임대료 2.6억원은 신규 공장 차입금에 대한 이자 비용과
유사한 규모로 추가적인 비용 상승 없이 설립 가능.
생산라인의 자동화 및 관리 효율 통한 생산성 극대화
Investment Gains
2. 직영 매장 확대
수익성 상승을 위한 전국적 직영 매장 확대 진행
소요 비용 : 매장당 약 3억 - 5억
자체 브랜드 빌리엔젤 & 평화다방의 공격적인 직영 매장 확대 진행
- 검증된 브랜드 파워로 직접적, 즉각적 매출 상승
- 최근 오픈 3개 매장 평균 매출 :
K스퀘어 강남
월 약 130,000,000원

여의도
월 약 160,000,000원

교대
월 약 109,000,000원
Investment Gains
3. 해외 브랜드 도입
세계적 인지도의 경쟁력 있는 해외 브랜드 2-3개 추가 도입으로 브랜드 밸류 상승
소요 비용 : 브랜드별 약 10-20억
해외에서 검증된 브랜드 도입으로 단일 브랜드 매출 의존성 감소
글로벌 브랜드 도입으로 인지도 향상 및 브랜드 밸류 상승 효과
- 미국 최대 패밀리 레스토랑 브랜드 IHOP과 JV 계약 단계
- 합작 구조 : 그레닉스 60% - IHOP 40%
- 7월 현재, 프랜차이즈 정보공개서(FDD) 변호사 섭외 후, 계약서 검토 중

60%
X

40%
*소요비용 : 법인설립시 그레닉스 필요비용 약 8억(JV 13억 기준)
Granix competitiveness

그레닉스 경쟁력
Granix Competitiveness
그레닉스 경쟁력
세계 전역
직접 소싱 능력
1.원부자재
그레닉스
2. 생산
국내 최고 수준의
자체 생산 시스템
1.2.3 공장
3.유통
전국 배송 서비스
(자체 배송팀 운영)
모든 식자재 운반 배송
에이폴드
자체브랜드
2개운영
4.판매
빌리엔젤,평화다방
1.원부자재
‘전세계 원부자재 직접 소싱 능력 보유’
‘식약청에서 승인된 NON-GMO 제품만을 고집’

고품질 유지
- 우유, 생크림, 크림치즈, 버터 등 고퀄리티 원료 직접 통관 수입 진행 중
- 품질 유지 및 개선을 위한 Organic, Non-GMO(유전자 변형 원료)
품목 지속적 확대 및 품질 인증 진행 예정
(현재 식약청에서만 인증 받은 상태이며, 국제 인증은 서울대학교에서 받을 예정)
원가 절감
- 중국, 동남아 등 품질은 동일하나 저렴한 품목 지속적 확대
- 단순 식품 원부자재 외 가구, 조명 등의 부자재 수입으로 원가절감 진행
▼
통합 공장이 신설될 경우, 냉장&냉동 적재 공간 부족으로 인해 보류 되었던
다수 품목의 수입 가능으로, 원가 절감액 대폭 상승 예정 (약 25% 이상 절감)
2. 생산
‘홈메이드 콜드체인 기술력을 겸비한 국내 최고의 자체 생산시스템 보유’
‘세계적인 경쟁력의 고퀄러티 케이크&디저트 콜드체인 생산, 관리 노하우 보유로
세계 유수의 원료회사 및 중대형 프랜차이즈 회사로부터 지속적인 파트너쉽 제안 받음’


냉동기술력
- 자체 양산 냉동 기술을 통해 생케이크 퀄리티의 냉동제품 생산
- 냉동 제품 특성상 유통 및 재고 관리 용이
(6개월의 유통기한으로 국내 전역 및 해외 수출 가능)
- 일부 자동화 시스템을 통한 체계적 생산 -> 통합 공장 설립시 완전 자동화 시스템 구축 가능
연구소 보유
- 품질 관리팀 및 R&D팀을 통한 지속적 연구 개발 실시
- 생산 효율성을 위한 신기술 및 신메뉴 개발 진행
- HACCP 인증에 따른 기준 준수를 위한 자체 QA&QC 정기적 진행
▼
- 유수 대기업들의 끊이지 않는 납품 요청에 따라 각종 방안 검토 중
- 국내외 대기업의 납품 요청에 따라 추가투자를 통한 자동화 통합 공장 설립 후 B2B 납품 사업 검토 예정
3. 유통
‘자체 배송팀 보유로 전국 전역 유통망 확보’
‘기 구축된 자체 브랜드 유통망과 운영 노하우를 활용하여 추가 투자 없이 신규브랜드 물류 해결 가능’


전국 유통을 통하여 자체 브랜드 2개의
유통뿐만이 아닌 추가 사업 활용 가능
- B2B 납품 사업
- 추가 브랜드 확장
자체 물류 시스템
- 자체 물류 자회사 ‘㈜에이폴드‘ 운영으로
체계적이고 정확한 데이터 기반 사업 진행 가능
▼
- HACCP기준 충족 냉동 차량을 보유하여 위생적 운송 및 운행 중 냉동보관 상태 체크 가능
- 추가 물류 비용 없이 기타 사업 진행이 가능함으로, 수익성 상승
4. 판매
‘자체브랜드 개발 및 운영 노하우를 통한 효율적 수익 모델 창출’

자체 브랜드 2개 운영 中

- 자체 브랜드 빌리엔젤과 평화다방 운영을 통한 수익성 모델 확보


브랜드 개발
- 다수의 자체 브랜드 개발 경험으로 인한 노하우 보유
- 디저트뿐만이 아닌 각종 F&B 브랜드 개발 역량 보유
▼
투자를 통한 공격적인 직영 매장 확대 또는 브랜드 개발로 수익성 증대
Granix performance

그레닉스 성과
Performance
매장 확장 추이
110
100
90
80
70
60
50
40
30
20
10
0
55
30
25
64
41
23
74
45
29
101
60
41
2016년
2017년
2018년
2019년 (E)
직영점
가맹점
전 체
2019년 개점 및 개점예정 매장
마곡역점(7월), 삼성원흥점(7월), 서초점(7월), 배곧점(8월), 평택안중점(8월), 대구경산점(8월)
Performance
연도별 매출 추이
(억원)
300
250
200
150
100
50
0
310억원(E)

1.5배
성장(E)
2공장 구축 &
투자 유치(원익)
1,2공장 HACCP인증
69억원
125억원
153억원
201억원
18배
성장
2.9배
성장
1.8배
성장
1.8배
성장
1.2배
성장
1.3배
성장
38억원
3공장
HACCP인증
1공장 구축
&
투자 유치
(포스코, 유안타)
제 3공장 구축
0.7억원
13억원
제조라인 구축
(인덕원)
2012년
2014년
2015년
2016년
2017년
2018년
2019년
2013년
Profit Target
연도별 매출 및 이익 목표
연도별 매장 계획
브랜드
빌리엔젤
2018년
2019년(E)
2020년(E)
20,100
29,100
37,609
(단위 : 백만원)
2021년(E)
53,943
평화다방
-
2,815
7,562
13,179
매출 계(A)
20,100
31,915
45,171
67,122
해외브랜드도입, B2B 사업 미확정으로 매출추정에 반영하지 않음
연도별 매출 계획
700
600
500
400
300
200
(단위 : 억원)

100
0
2018년
2019년
2020년
2021년
